본문 바로가기
윤영기기자

광주 동구 용산초 졸업생, 남구 봉선중 갈 수 있다

by 광주일보 2022. 9. 17.
728x90
반응형

시교육청,학교군 일부 개정안 행정 예고

광주 동구 용산지구 초등학교 졸업생들이 남구 봉선동 중학교로 진학하는 길이 열린다.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중학교 무시험 입학 추첨방법과 학교군 및 중학구 일부 개정안’을 행정 예고했다.

동구 용산지구에 거주하는 용산초등학교 졸업생들이 남구 봉선동 중학교들로도 진학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개정안이다.

용산초 졸업생들이 1학교군(무등중)만 선택할 수 있었는데 2학교군(남구 봉선중, 숭의중, 동아여중, 문성중, 주월중 등)도 선택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시교육청은 행정 예고기간과 시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2023학년도 중학교 배정 때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그동안 용산지구 주민들은 ‘용산초 졸업생 배정 중학교 학교군’이 행정구역상 동구로 묶여 있는 바람에 봉선동 중학교 진학 길이 막혀 있다고 민원을 제기해왔다.

주민들은 용산지구 아파트 단지에서 무등중과 숭의중, 동아여중 등까지 거리가 엇비슷하지만, 무등중보다는 봉선동에 있는 중학교들을 선호하고 있다.

/윤영기 기자 penfoot@kwangju.co.kr

 

광주일보

광주광역시, 전남·전북 지역 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분야별 호남권 소식 수록

kwangju.co.kr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 광주교육청, 교육 기본방향 확정

광주시교육청이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직선 4기 교육상으로 확정했다.시교육청은 “‘광주교육 기본방향’을 확정하고 5대 주요정책 및 3대 역점과제를 추진한다”고 14일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