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일상의 기록…팝아트 세계로 초대

by 광주일보 2022. 2. 24.
728x90
반응형

정광필 초대전, 3월4일까지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무제’

다양한 팝아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광주 양림동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남구 제중로47번길 22)이 올해 두번째 기획전으로 정광필 작가 초대전을 갖는다. ‘Art for Record-일기장’을 주제로 오는 3월4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전시에서 정 작가는 개성이 담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조선대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산호세 아트 아카데미를 수료한 정 작가는 사진작가로 활동했으며 대한민국 캐릭터 산업을 이끌었던 오콘, 호동커뮤니케이션과 그린나라 등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근무했다. 또 뉴욕 기업(SMILEY LICENCING COP)에서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는 등 다채로운 경력을 갖고 있다.

전시작들은 팝아트와 상업 일러스트 경계에서 활동해온 작가의 시선을 엿볼 수 있는 것들로 팬데믹 상황 속에서 매일 매일의 삶이 담긴 일기를 기록하듯 제작한 작품들이다.

작가는 관람객들이 작품에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팝아트와 일러스트 느낌이 강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전시작은 프랑스 조각가 카미유 클로델의 모습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하기도 하는 등 익숙한 이미지들을 차용하기도 했으며 다채로운 색감과 자유분방한 터치로 경쾌한 느낌을 자아내는 작품들도 눈길을 끈다.

이번 작업은 작가가 뉴욕에서 많이 접했던 그래피티의 영향이 녹아있으며 사진작가로 활동한 이력이 있어 카메라로 본 ‘시각’적 느낌도 함께 담아냈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광주의 핫 플레이스는?’… 문화예술 정보 한눈에 본다

광주의 아티스트는? 이달의 문화행사는? 광주의 핫플레이스는? 작품을 구매해볼까?예술가와 소통하는 커뮤니티 중심의 플랫폼이 최근 잇따라 오픈해 눈길을 끈다.먼저 광주문화재단이 오픈한

kwangju.co.kr

 

서양화가 김민지 개인전, 28일까지 서구 민아트갤러리

‘자유롭게 뿌려놓은 색의 향연.’서양화가 김민지 작가 개인전이 오는 28일까지 광주시 서구 민아트갤러리(상무민주로 6번길 16)에서 열린다. ‘봉인된 우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