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관광공사, 홍보영상 유튜브 공개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인 목포의 관광 매력이 다시 한번 유튜브를 타고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의 목포편이 한국관광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계정 ‘Imagine Your Korea’에 최근 공개됐다.
목포편은 1분50초 분량으로 래퍼 마미손이 수산시장 경매사들의 빠른 말을 모티브로 한 랩을 민요 ‘풍년가’와 조합해 선보인다.
시즌2는 목포수협 위판장에서 조기, 갈치, 병어 등을 놓고 펼쳐지는 경매 장면을 비롯해 청호시장, 해상에서의 조업활동 등 생생한 삶의 모습들 위주로 구성됐다.
또 목포대교를 비롯한 목포 앞바다의 풍광, 항구포차 등 항구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면들도 포함됐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목포편은 목포시가 지난해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시즌1·2가 제작됐다.
시즌1은 지난해 10월13일 게시된 이후 지금까지 조회수 4873만여뷰를 기록하며 목포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시즌2는 활기찬 항구도시로서의 면모가 주를 이루고 있다”면서 “시즌2를 통해서도 목포의 매력이 전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문병선 기자·서부취재본부장 moon@kwangju.co.kr
728x90
반응형
'생생호남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형 기관차 거치 ‘추억을 소환 합니다’ (0) | 2021.11.10 |
---|---|
나주호 절경 감상 둘레길 생긴다 (0) | 2021.11.10 |
여수시, 부동산거래 ‘불법증여 추정’ 등 7건 적발 (0) | 2021.11.09 |
고흥에 2026년 대규모 복합 관광시설 들어선다 (0) | 2021.11.09 |
무안군 납품·공사도 특정업체 몰아주기 (0) | 2021.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