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강진 중앙로 상가 명물, 보따리에 담았습니다

by 광주일보 2021. 7. 31.
728x90
반응형

'팔도장터 명물 보따리 판매 지원사업' 선정
강진책빵·스무디밀·동백오일·한입전병 4종

강진 중앙로 상가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이 추진하는 ‘팔도장터 명물 보따리 판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전국 전통시장 중 5곳을 선정해 각 장터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상품으로 보따리를 만들어 제작·판매하는 것을 지원한다.

상품을 산 소비자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해 가격 경쟁력 강화와 시장으로의 재소비를 유도한다.
 

강진군 명물 보따리는 강진책빵, 스무디밀, 동백오일, 한입전병으로 구성됐다.

판매는 8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4시간 동안 온라인 공영쇼핑에서 1천 묶음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중앙로상가는 2018년 특성화 첫걸음 시장으로 선정되고 2019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도 뽑혔다.

지난해까지 특화거리 조성, 강진품애 마켓운영, 스마트상가 구축, 상인동아리 운영 등의 사업을 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군의 다양한 상품을 전국으로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상품 판매가 지역 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남철희 기자 choul@kwangju.co.kr

 

 

 

명인이 빚은 명품 강진 막걸리, 영원한 서민의 술

농업이 국가대표산업이었던 오랜 역사 속에서 궂은 농사일을 끝내고 마시는 막걸리 한 잔은 민초들에게 술이며 동시에 밥이었다. 마구 거르고 아무렇게나 걸렀다고 해서 ‘막걸리’라는 이름

kwangju.co.kr

 

야구 미국전·축구 8강·배구 한일전…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7월 마지막 날인 31일 한국 프로스포츠를 대표하는 구기 종목들이 동시에 승리 사냥에 나서면서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야구대표팀이 오후 7시 미국과의 2차전에 나서고, 7시 40분에는 여자배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