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여수 진남관·부속 건물 77채 3D로 되살아난다

by 광주일보 2021. 6. 26.
728x90
반응형

디지털 인문 콘텐츠 개발 사업 선정
흔적만 남은 좌수영 성곽 등 복원

전라좌수영 복원 예상도.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전라좌수영 본영으로 사용했던 여수 진남관(국보 제304호)과 부속건물이 3D로 복원된다.

여수지역사회연구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디지털 지역 인문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선정돼 전라좌수영과 부속 건물 77채, 성곽 등을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인문콘텐츠로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진남관은 4년째 문화재 전면 해체 보수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현재 직접 볼 수 없다.

일제강점기 중앙동과 교동이 매립되면서 파손된 1.7km 둘레의 좌수영 성곽과 좌수영 내에 존재했던 77채 부속건물도 대부분 소실돼 흔적만 남아 있다.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흔적만 남아 있던 좌수영성과 77채의 부속건물이 3D 건축물로 복원돼 선보이게 된다. 여수지역사회연구소는 완성된 디지털 지형에 온라인 접속이 쉽도록 각각의 건물과 정보를 연결할 계획이다.

3D로 구현된 건축물에는 역사적 스토리 애니메이션을 접목해 130년 전 기록을 현재의 기술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여수지역사회연구소는 올해 1단계 사업을 마치고 2023년부터 3D로 구현된 전라좌수영을 일반에 공개하기로 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GS칼텍스 수소 밸류체인 구축 본격화

여수국가산단 대표 기업인 GS칼텍스가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 발전 사업과 수소 밸류체인 구축을 본격화 하고 있다.GS칼텍스는 여수시·한국동서발전과 함께 지난 17일 여수시청에서 ‘수소경제

kwangju.co.kr

 

장성 농산물 직거래장터, 관광객·농가 소득 동시에 잡았다

장성군이 운영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가 매출 2억원을 넘어섰다. 장성군은 지난 3월 장성호 수변길마켓을, 5월에는 황룡강 노란꽃장터를 각각 개장했다. 수변길과 출렁다리로 유명한 장성호는

kwangju.co.kr

 

“점심에 모이시죠” 코로나에 달라진 회식 문화

사회적 거리두기와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맞추려는 ‘워라밸’ 문화가 굳어지면서 저녁보다 점심 모임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식당 매출 중 ‘점심 장사’ 비중이 늘었고, 직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