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수영기자(핫이슈)

“왕의 도장 어보를 맞혀라” 국립고궁박물관 퀴즈 이벤트

by 광주일보 2021. 6. 24.
728x90
반응형

‘왕의 도장, 어보 이야기’ 이벤트 상품인 거북이 모양 비누 2구.

“왕의 도장 어보를 맞혀라.”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이 사회관계망서비스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ogungmuseum) 구독자를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 ‘왕의 도장, 어보이야기’를 진행한다.

어보(御寶)는 왕의 정통성과 왕권을 상징하는 조선왕실을 대표하는 유물로, 실제로 사용한 도장이 아닌 의례용으로 혼례나 책봉 등 왕실행사에 쓰였다. 어보는 왕 뿐만 아니라 왕비, 세자와 세자빈을 위해서도 만들어졌고, 사후에는 종묘에 모셔져 왕실과 국가를 지키는 상징이 되었다.

현재 국립고궁박물관에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어보 320점이 소장되어 있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서 제시되는 어보에 관한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거북이 모양 비누 2구를 우편으로 증정한다.

거북이 모양 비누는 어보들의 대부분이 거북이를 본 따 제작된 것에 착안해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립고궁박물관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조선왕실 복식코드 맞추기, 조선왕실 군사의례 퀴즈, 슬기로운 궁중음악 탐구생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역사를 알리는 등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임수영 기자 swim@kwangju.co.kr

 

 

 

식약처, 해외 직구 식품 명칭·영상 공모전 개최

코로나19로 택배 이용량이 증가하면서 동시에 해외 직구 활용도 늘고 있다. 해외에서만 살 수 있는 물건을 구하거나 국내보다 값싸게 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해외 직구를 보다 제

kwangju.co.kr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 … 총상금 1140만원

소방청은 안전에 대한 국민과의 공감대 형성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6회를 맞은 공모전은 표어·포스터·사진 3개

kwangju.co.kr

 

“점심에 모이시죠” 코로나에 달라진 회식 문화

사회적 거리두기와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맞추려는 ‘워라밸’ 문화가 굳어지면서 저녁보다 점심 모임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식당 매출 중 ‘점심 장사’ 비중이 늘었고, 직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