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수영기자(핫이슈)

아름다운 국립공원의 사진 공모합니다

by 광주일보 2021. 5. 16.
728x90
반응형

자연경관·생태계 모습 담은 사진 공모전
대상 500만 원 등 총 80점·상금 4000만 원 시상

19회 공모전 대상 수상작 권영덕씨의 승천.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은 사진을 찾는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계 모습 등을 주제로 ‘제20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을 열고,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자연경관, 생태계, 역사·문화 자원 및 공원 이용 모습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해 출품이 가능하며, 총 80점을 선정한다. 대상에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500만 원을, 최우수상에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과 300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는 등 총 40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특별부문으로 한국화(수묵화 및 수묵담채화)가 추가됐다.

한국화 특별부문은 접수 누리집에서 제시한 사진을 그리거나, 국립공원 현장에서 직접 그린 그림을 디지털 사진(용량 3메가바이트 이하)으로 찍어서 제출하면 된다.

국립공원공단은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촬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자연 훼손, 동물 학대, 통제구역 출입 등의 위법여부를 확인하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은 1993년에 처음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9000여 명이 참가하고 5만 1000여 점이 출품되는 등 국내 최고의 자연·환경 분야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선 수상 작품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상업적 활용을 전제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contest.knps.or.kr)에서 이뤄진다.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1670-9201)로 문의하면 된다.

/임수영 기자 swim@kwangju.co.kr

 

아름다운 국립공원의 사진 공모합니다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은 사진을 찾는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계 모습 등을 주제로 ‘제20회 국립공원 사진 공모전’을 열고, 7월 1일부터 31일까

kwangju.co.kr

 

황룡강변 흐드러진 봄꽃···마음에도 꽃이피네

장성 황룡강에 온갖 봄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었다. 모양도 빛깔도 가지각색이건만 한 데 어우러짐이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조화롭다. 화사한 봄꽃들이 피어난 황룡강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과

kwangju.co.kr

 

[고규홍의 나무 생각] 하늘과 바람과 별을 따라 몸을 바꾸는 나무들

나무는 바람 따라 구름 따라 제 살 곳을 찾아 흘러 다니다가, 한 번 머무르게 된 자리에서 자기만의 삶의 방식으로 별다른 변화 없이 수굿이 살아간다. 물론 나무도 뭇 생명체들과 마찬가지로 눈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