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순창군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 개설

by 광주일보 2020. 3. 17.
728x90
반응형

지역 농특산물 30여개 제품 판매

순창군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했다.

순창군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스토어에 ‘순창 로컬푸드 쇼핑몰’을 개설하고 로컬푸드 직판장에서 판매하는 30여개 제품을 등록, 판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농·특산물의 오프라인 판매량이 위축됨에 따라 극복방안으로 전국 단위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 것이다.

순창군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로컬푸드 납품을 담당하는 개별 농가 및 단체의 농특산물 판매 홈페이지(배너)를 연계하는 등 온라인망 확대에 주력한다. 순창군은 쇼핑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품질과 포장 등이 우수한 개별 농가와 단체들을 대상으로 상품가격 인하를 유도해 다른 쇼핑몰과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순창군은 이번 스마트스토어 개설로 지역 로컬푸드 입점 농가 및 단체, 행정, 지역사회 간 네트워킹을 통한 참여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특산물품의 공신력 강화,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순창=장양근 기자 jyg@kwangju.co.kr

 

 

 

순창군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 개설

순창군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로컬푸드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했다.순창군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스토어에 ‘순창 로컬푸드 쇼핑몰’을 개설하고 로컬푸드 직판장에서 판매하는 30여개 제품을 등록, 판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농·특산물의 오프라인 판매량이 위축됨에 따라 극복방안으로 전국 단위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 것이다.순창군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로컬푸드 납품을 담당하…

kwangju.co.kr

 

 

군산, 가입비·광고료 없이 배달 음식 주문하세요

군산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가입비와 광고료를 없앤 전국 첫 공공 음식배달앱 ‘배달의명수’를 13일 출시한다.10일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앱 시장의 급격한 팽장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음식배달앱인 ‘배달의 명수’를 개발, 출시하게 됐다.음식배달앱 ‘배달의 명수’는 소비자들이 기존 배달앱과 마찬가지로 휴대폰으로 앱을 다운로드 받아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원하는 음식을 주문·결제하고 소상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