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해나기자

광주시의회, 5·18진상규명조사위에 정보 공개 청구

by 광주일보 2024. 4. 28.
728x90
반응형

광주시의회 5·18특별위원회가 부실 보고서 논란과 부정적인 시민 평가를 받은 5·18진상규명조사위원회에 정보공개 청구를 했다.

28일 5·18특위에 따르면 특위는 대통령과 국회에 보고한 조사보고서, 연도별 조사 계획서와 결과보고서, 구체적 사무분장, 강제 조사 권한 활용 명세, 출장·용역·자문 명세, 사무처·소위원회·전원위원회 내부 회의록 등 18개 항목에 대해 공개를 요구했다.

5·18특위는 시민들이 4년 동안의 조사위 활동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해 조사위 활동을 구체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특위는 입수된 자료를 검토하고 보완책을 찾아 22대 광주·전남 국회의원에게 전달하며 보안 입법 등을 건의할 예정이다.

정다은 5·18특위 위원장은 “22대 국회 개원과 조사위 활동 종료 시기가 겹치며 조사위에 대한 감시·견제 역할에 공백이 있다”며 “자료를 입수하는 대로 조사 방법의 적절성, 기관 운영의 투명성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해나 기자 khn@kwangju.co.kr

 

광주 국회의원 당선자들 “현안 해결 원팀 넘어 한 몸 되겠다”

4·10 총선 광주지역 당선자들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원팀을 넘어 한 몸’으로 뛸 것을 약속하면서 이들이 제22대 국회에서 지역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낼지 주목된다.광주시와 광주시의회,

kwangju.co.kr

 

 

무안~제주 정기노선 하늘길 열려…제주항공 4년 만에 재취항

무안~제주 간 정기노선 하늘길이 열렸다. 제주항공의 무안~제주 노선은 코로나19로 전면 운영 중단된 지 4년 만에 재취항하게 됐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은 이날 제주항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