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지을기자

강진군의회 불신임 결의안 파동…지역 정치권으로 번지나

by 광주일보 2024. 1. 22.
728x90
반응형

“청년 정치인 탄압, 줄세우기 구태 정치 청산”

강진군의회 의원들의 30대 여성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 파문이 지역 정치권으로 확산하는 모양새다.

군의원들의 불신임 결의안은 철회됐지만 지역 청년 정치인들이 현역 국회의원과 강진군의회 의원들을 윤리 감찰단에 신고하는 등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김승남 의원은 “줄세우기 정치를 하지 않았다”는 반박 입장을 윤리 감찰단에 밝히고 강경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22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김주웅(비례·민주) 도의원을 비롯한 강진을 사랑하는 민주당 청년 당원 일동은 이날 오전 국회를 방문, ‘강진군의회 의장 불신임 사태의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민주당 윤리감찰단에도 신고했다.

이들은 현역인 김승남 의원과 불신임 결의안을 발의한 군의회 민주당 소속 기초의원들에 대해 “총선을 앞두고 소위 줄세우기와 정치적 보복 등 구태를 벗어나지 못한 민낯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고 주장한 뒤 윤리감찰단에 “5명의 강진군의원과 지역구 국회의원의 윤리규범 위반 사실을 철저히 조사해달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윤리규범(8조)은 ‘당 소속 공직자와 당직자는 줄 세우기 등으로 당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청년 당원들은 최근 김보미 군의회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을 추진한 5명의 민주당 소속 군의원들의 경우 군민과의 대화, 역대 의원과의 간담회, 전남 시·군의회 의장단 강진회의 등에 고의로 불참하는가 하면, 지난해 이뤄진 농업, 건설업, 육아, 소상공인 분야 청년들과의 토론회도 대부분 참석하지 않는 등 군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망각했다고 지적했다.

이들 군의원들은 또 청년농업인단체지원금 등을 삭감했을 뿐 아니라 근거없는 주장으로 30대 청년 정치인인 여성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을 발의하는 등 뒷골목 패거리 정치 행태를 보여줬다는 게 청년 당원들 주장이다.

근거 없는 불신임 결의안이 발의될 때까지 중재나 철회 등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지역구 국회의원에 대한 비판도 제기했다. 불신임 결의안 발의 과정에서 줄세우기 정치 행태를 의심할 만한 정황도 있다는 게 이들 주장이다.

김승남(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은 이와 관련, 22일 도의회에서 열린 출마기자회견에 앞서 “강진군의회 의장 불신임안 철회를 위해 힘썼는데, 일부 청년당원들이 ‘지역위원장 수수방관설’을 유포하고 ‘총선 줄 세우기를 했다’고 주장한 것은 유감”이라며 “한 번도 줄세우기를 의식하거나 참여를 강요한 적 없고 주류 비주류 간 갈등은 군의회 스스로 해결할 문제로 오히려 지역위원회가 개입할 경우 또 다른 문제가 불거질 수 있다”고 반박했다.

한편, 김승남 의원은 이날 도의회를 찾아 “농·축·어민과 농·어촌이 잘사는 나라를 위한 힘 있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10대 입법 과제를 제시하고 3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강진군의회, 30대 여성 군의회 의장 불신임 결의안 파문

강진군의회 의원들이 30대 여성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을 발의한 것과 관련, 지역 정치권을 중심으로 파문이 커지고 있다. 강진 곳곳에 의원들 행태를 비판하는 현수막이 나붙는가 하면, 이

kwangju.co.kr

 

전남도, 25일 국회에서 의대 설립 결의대회

전남도가 오는 25일 국회에서 의료 소외 지역민들을 위한 국립 의대 유치의 필요성을 호소하는 결의대회를 갖는다.전남도는 오는 25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김영록 전남지사, 이병훈 순천대 총장,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