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지을기자

전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기업 공모

by 광주일보 2024. 1. 19.
728x90
반응형

전남도가 오는 2월 2일까지 ‘2024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대상 기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사업개발비 ▲시·군 지역특화 ▲시설장비 ▲사업 고도화 등으로, 200여 기업·기관을 선정해 3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개발비 분야의 경우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성능과 품질 개선, 디자인과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역특화 분야는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 모델 개발 및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시설장비 분야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생산시설과 장비 신규 구입 및 교체를 지원하고 사업고도화 분야는 기업의 신제품 개발, 상표·특허 등 지식재산권 등을 지원한다.

전남에 소재한 예비·인증 사회적기업, 예비·지정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은 관할 시·군에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기업의 자기부담금을 최대 5%(5~20%)로 줄였고 전남형 예비 마을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등도 신청할 수 있도록 자격 기준을 완화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도록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이재명 “공정·혁신공천 총선 승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흉기 피습 사건 보름만인 17일 당무에 복귀해 ‘정권 심판’을 강조하며, 공정하고 혁신적인 공천으로 총선 승리 결의를 다졌다.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과 정부, 여

kwangju.co.kr

 

민주 총선 8호 인재 백범 증손자 김용만 영입

더불어민주당은 4·10 총선에 투입할 ‘8호 인재’로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인 김용만(37)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민주당은 김 이사에 대해 “사리사욕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