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광양여행 메타버스에서 먼저 떠나요”

by 광주일보 2023. 12. 11.
728x90
반응형

이달 1일 플랫폼 ‘디토랜드’에 광양랜드 구현
망덕포구·배알도·매화마을 등 관광지 여행
자전거 타며 광양 누비고 매실 줍기 체험도
17일까지 가입 인증하면 50명에 2만원 배달권

광양 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전남관광 메타버스’ 화면 갈무리.

광양시가 망덕포구와 배알도, 광양매화마을 등을 가상으로 여행할 수 있는 ‘광양랜드’를 선보인다.

광양시는 이달 1일부터 디지털 대전환 시대 새로운 여행 경향을 반영한 ‘전남관광 메타버스-광양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광양랜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ditoland.com)에서 광양을 여행할 수 있도록 마련한 가상의 공간이다.

광양시 등 전남 10개 시·군이 1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위탁을 맡겨 메타버스를 구축했다.

 

이 3차원 가상공간에서는 사용자가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실감 나게 여행하고 다양한 전남 관광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광양시는 망덕포구와 배알도, 광양매화마을 등을 가상 여행지로 선보이고 있다.

이곳에서는 섬진강 끝들마을 ‘아트 자전거’를 타면서 광양 곳곳을 누빌 수 있다.

또 전어 잡기를 하고, 매화마을 주민을 만나 매실을 주우면 ‘체험 도감’을 받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광양 진월면 섬진강 끝들마을은 방문객들에게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주고 있다.

디토랜드에 가입한 뒤 ‘전남관광메타버스’를 검색 접속하면 광양랜드를 만날 수 있다.

광양시는 더 많은 이가 가상 공간에서 광양 여행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가입 경품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광양랜드 접속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음식 배달 이용권 2만원권을 준다.

전남관광메타버스 첫 화면 상단에서 ‘지도’, ‘랜드포탈 1’을 차례로 클릭한 후 이동 포털에서 ‘광양’을 선택하면 ‘광양랜드’가 펼쳐진다.

광양랜드에서 자신의 별명이 보이도록 화면을 갈무리한 뒤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문화관광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에 구축된 전남관광 메타버스에서는 광양과 여수, 순천, 진도 등 10개 지역을 만날 수 있다.

여수 엑스포(EXPO) 해양공원, 오동도 유람선 타기, 여수 밤바다 관람, 빅오쇼 슈팅 게임, 플라잉 보드 경주 등을 즐길 수 있고,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에서 스카이큐브 체험, 뻘배 체험, 순천만 보물찾기, OX 문제 풀이도 할 수 있다.

진도 이충무공 승전공원과 진도타워에서는 해상케이블카 탑승 체험, 거북선 체험, 울돌목 노 젓기 게임, 물길 찾기 게임 등 총 12종의 지역 기반 체험이 있다.

정구영 광양시 관광과장은 “전남관광 메타버스-광양랜드 가입 이벤트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반영해 관광객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광양 관광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광양여행에 앞서 메타버스-광양랜드를 통해 가상으로 광양을 먼저 둘러보거나 광양여행 후 메타버스로 가상여행을 떠난다면 색다른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양=김대수 기자 kds@kwangju.co.kr
 

지리산 반달가슴곰 복원 20년째…85마리 지리산 누벼

지리산국립공원에 100마리에 달하는 반달가슴곰이 사는 것으로 추정되면서 적정 두수에 맞는 복원사업계획을 재정립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6일 국립공원야생생물보전원은 지리산국립공

kwangju.co.kr

 

화순탄광 개발 민간 투자 의향서 받는다

화순군이 옛 화순탄광 폐광지를 체류형 관광복합단지로 만들기 위한 민간 투자 수요조사를 벌인다. 화순군은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대한석탄공사 옛 화순광업소 부지에 조성 예정인 복합관광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