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여수 선소정원·시립박물관 조성 ‘속도’

by 광주일보 2023. 6. 29.
728x90
반응형

설계용역·건축사업 보고회
7월 착공 내년 말 준공
관광문화도시 도약 핵심

여수시 선소테마정원 조감도.<여수시 제공>

여수시의 관광문화도시 도약의 핵심 사업인 ‘선소테마정원 조성사업’과 ‘시립박물관 건축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28일 여수시에 따르면 선소테마정원 설계용역 최종보고회와 시립박물관 건축사업 보고회를 잇따라 여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수시가 관광문화도시 도약을 목표로 이틀간 가진 선소테마정원·시립박물관 용역 최종보고회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각 분야 전문가, 추진위원회 위원,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용역안에 대해 밀도 있는 논의가 펼쳐졌다.

선소테마정원 조성사업은 선소유적 일원 내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3859.70㎡ 규모의 선소테마영상전시관이 건립된다.

영상전시실과 기획전시실, 수장고, 다목적실 등으로 이뤄졌으며, 총 사업비 195억원이 투입된다.

 

여수 시립박물관 조감도.<여수시 제공>

여수시립박물관은 총 사업비 293억원으로 웅천동 이순신 공원 내 지상 1층 연면적 5610㎡ 규모의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실, 어린이체험실, 수장고, 세미나실 등이 구성돼 설립된다.

두 사업 모두 최종 용역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 중에 착공돼,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이로써 국가지정문화재인 선소는 역사성을 살리면서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속 정원으로, 여수만의 역사를 담은 시립박물관은 시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선소테마정원과 시립박물관 조성은 관광도시 여수가 관광문화도시로 도약하는 중추적인 초석이 될 것”이라며 “7월부터 추진되는 건축공사에도 내년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절차 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동부취재본부장 chkim@kwangju.co.kr

 

해남군, 22개 마을서 ‘ 내집에서 99세까지 건강하게’

해남군이 고령 주민을 대상으로 인구 고령화와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알리고 나섰다. 해남군이 올 한 해 동안 추진하는 ‘내 집에서 99세까지 건강하게’ 사업은 202

kwangju.co.kr

 

완도 해산물 맛·영양 만점 이유 있었네

완도 해산물이 맛있는 이유는 뭘까. 완도군은 완도 해산물의 우수성은 해저 맥반석 기반암, 갯벌, 해수 성분의 영향으로 비롯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해양환경과 해산물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