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양수 발전소 유치 협력

by 광주일보 2023. 6. 23.
728x90
반응형

김순호(앞줄 왼쪽 세번째) 구례군수와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원들이 지난 21일 2차 회의를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구례군 제공>

구례군이 올해 두 번째 지역발전혁신협의회 회의를 지난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었다.

이날 협의회는 김순호 구례군수가 위원장직을 민간에 넘겨주면서 김영민 위원이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협의회는 회의에서 한국중부발전으로부터 ‘구례군 양수 발전소 유치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양수 발전소 신규 건립은 약 1조원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발전소 상주 인력은 100여 명으로, 총 6000명 넘는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한다.

위원들은 발전소 건립으로 인한 경제 유발 효과 등을 검토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양수 발전소 유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김영민 위원장은 “위원장직을 맡게 돼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구례군의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례=이진택 기자 lit@kwangju.co.kr
 

영암군 소통폰, 민원 해결사 역할 ‘톡톡’

우승희 전남 영암군수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도입한 소통폰이 민원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암군은 민선 8기 1년을 앞둔 지난 5월말 현재 영암군 소통폰을 통해 접수된 불편, 고충,

kwangju.co.kr

 

순천시, 8월 한 달간 세계유산축전 연다

순천시가 오는 8월 한 달간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선암사와 순천 갯벌을 무대로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 갯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류 순천, 세계유산을 담(湛)다’를 주제로 열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