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수국 활짝 핀 강진의 여름 속으로’…수국길 축제

by 광주일보 2023. 6. 15.
728x90
반응형

전국 생산 면적 33% 1위
30일부터 3일간 다양한 행사

본격적인 여름꽃의 향연이 시작되는 6월 강진에서 대규모 수국 축제가 열린다.

강진군은 2023 강진 수국길 축제가 ‘물, 숲 강진의 여름속으로’를 슬로건으로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보은산 V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현재 강진은 농가 20개소가 5만8251㎡ 규모로 수국을 재배하고 있으며, 이는 전국 생산 면적의 32.7%에 달한다.

전남도 내에서도 전체 생산량의 91%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다른 지자체에서 조경용으로 재배하고 있는 수국의 상당수가 강진산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강진산 절화용 수국은 품질이 우수해 지난 2011년부터 일본 수출길에 오르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는 일본 전체 수출량의 100%를 강진이 차지하고 있다. 2021년에는 싱가포르 시범 수출을 진행하면서 수출 누적 70만 본을 달성했다.

이번 수국길 축제 현장에서는 ‘전국 제1의 화훼도시 강진’의 명성에 걸맞는 각양각색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수국을 활용한 전시, 체험행사부터 여름철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물놀이까지 다채로운 콘텐츠가 초여름 축제를 장식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활용 사진대회부터 숲속 음악회, 버스킹, 다양한 색감의 수국들로 구성된 감성 포토존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있다.

축제장에서는 ‘리마인드 웨딩’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미리 구비된 신랑·신부 드레스와 수국 부케를 활용해 연애 시절의 풋풋함과 결혼 당시의 설레임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보은산에 빼곡히 들어선 나무들과 햇살 아래 밝게 빛나는 수국을 배경으로 더 특별한 웨딩 촬영이 가능하고, 액자는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압화 부채부터 수국 리스(화관), 압화 그립톡, 수국 화분까지 다양한 수국 관련 굿즈를 만들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장 내 저수지에는 짜릿한 여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20여 대 가량의 수상 자전거를 비치할 계획이며, 여름 대표 수생식물 연꽃단지도 선보인다.

또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대거 방문할 것을 고려 V랜드 물놀이장을 축제 기간에 맞춰 한시 개장할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존재 자체가 킬러 콘텐츠인 강진 수국을 활용해 다른 곳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고장’ 강진에 오셔서 여름철 무더위를 마음껏 날려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남철희 기자 choul@kwangju.co.kr
 

‘맛의 고장’ 장성군, 국립남도음식진흥원 유치 총력전

장성군이 대한민국 밥상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국립남도음식진흥원’ 유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성군에 따르면 국립남도음식진흥원은 우리나라 음식문화를 발굴·

kwangju.co.kr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 17일 개장

호남 최대의 물놀이 시설인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가 17일 시설을 전면 개방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디오션 워터파크는 평년보다 덥고 오락가락하는 날씨로 작년보다 일주일 더 앞당겼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