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정읍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 이달 말 준공

by 광주일보 2020. 5. 28.
728x90
반응형

49억 투입 내장산문화광장 일원
타워클라이밍·트램펄린 등 갖춰

 

정읍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조성한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가 이달말 준공된다. <정읍시 제공>

정읍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조성한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가 이달 말 준공된다.

28일 정읍시에 따르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가 이달 말 준공, 개장을 앞두고 있다.

정읍시는 부전동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사업비 49억20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6월부터 놀이시설을 조성했다.

‘천사 히어로즈’는 건축면적 2280㎡(약 690평) 규모이며,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과 함께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이 곳에는 실내형 복합놀이를 테마로 가족 단위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타워클라이밍, 스크린 야구장, 트램펄린 등 20종 50여개의 놀이시설을 갖췄다.

놀이활동가와 안전요원이 배치되고, 학부모와 시민들이 쉴 수 있는 편의공간도 조성됐다.

정읍시는 이 시설을 기반으로 내장산국립공원과 연계한 가족 단위 체험과 힐링 토털 관광 기반을 구축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다는 구상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천사 히어로즈’를 조성하게 됐다”며 “가족단위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정읍에서 ‘천사 히어로즈’가 문을 열면 도시의 품격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읍=박기섭 기자·전북취재본부장 parkks@kwangju.co.kr

 

 

발효·미생물 실감콘텐츠 제작 순창군, 즐기는 놀이공간 만든다

순창군은 지역 특화산업인 발효·미생물에 관한 가상·실감 콘텐츠를 즐기는 놀이공간을 조성한다고 26일 밝혔다.놀이공간은 고추장민속마을 내 10월 준공 예정인 월드푸드사이언스관에 마련한�

kwangju.co.kr

 

익산시, 전북 최초 음압특수 구급차 도입

익산시는 전북 최초로 감염병 환자를 이송하고 검체를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는 음압특수구급차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익산시는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병원체 전파 차단 기능을 보유한 음�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