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현석기자

전남도 MZ세대 공무원들 챗 GPT 활용한다

by 광주일보 2023. 3. 6.
728x90
반응형
AI 전문가 참여 TF 구성…대민 서비스 개선·도정 아이디어 발굴
/클립아트코리아

전남도가 최근 폭발적 관심을 유발하고 있는 챗GPT를 활용해 대민 서비스를 개선하고, 도정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30대 직원들과 인공지능 전문가가 참여하는 ‘챗GPT 활용 전담반(TF)’을 구성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3일 챗GPT 활용 전담반 첫 회의를 열어 올바른 활용 방법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공직 사회에 가져올 변화와 도정 활용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전담반은 장헌범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도정 엠지(MZ)세대, 민원팀, 인공지능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공지능(AI) 기술에 더욱 친숙한 도정 엠지세대가 챗GPT를 활용해도정 민원 서비스 개선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전담반은 챗GPT를 먼저 이용해 보고 부서에 확대 전파하며, 공무원이 최첨단 기술을 민원업무 서비스에 접목하는 방안을 찾는 역할을 한다. 또 진화하는 인공지능기술을 도정에 접목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부서별 유료 계정을 생성해 전 직원이 챗GPT를 자유롭게 활용하고, 대외 홍보 자료 작성은 물론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등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에 적극 활용,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장헌범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챗GPT가 공공 분야에도 상당한 변화를 줄 것”이라며 “도정에 적용 가능한 업무 발굴을 위해 내부 커뮤니티 활성화, 전문가 의견수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인공지능 교육과정 개설을 추진하는 등 급변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석 기자 chadol@kwangju.co.kr

 

 

광주시,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신규 국비사업 60건 발굴

광주시가 신규 국비사업 60여건을 발굴하는등 내년도 국비 확보 활동에 돌입했다. 시는 다음달까지 추가 사업을 발굴한 뒤 중앙부처에 신규 사업 반영을 요청할 계획이다.2일 광주시에 따르면

kwangju.co.kr

 

광주시 ‘2023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마이스산업 중심도시’로 발돋움

광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국제회의복합지구는 전시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숙박·관광·쇼핑 등 국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