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과일도 리미티드에디션…이색과일 뜬다

by 광주일보 2020. 6. 25.
728x90
반응형

그린 황도 복숭아(위)와 신비 복숭아

이마트가 25일부터 ‘1% 희귀 복숭아’로 알려진 신비 복숭아 100t과 그린 황도 복숭아 80t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신비 복숭아는 겉은 천도복숭아 같지만 속은 말랑말랑한 복숭아로, 천도복숭아 생산량 중 1%만 나오는 희귀품종이다.

그린 황도 복숭아는 8~9월에나 나오는 황도를 6월에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신품종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6월 판매한 신비복숭아 30t은 판매 5일 만에 물량 90%가 소진되는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이마트는 최근 과일 품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허니 토마토, 애플 토마토, 무지개 방울토마토 등 12종의 토마토를 모아 박물관 컨셉으로 스토리텔링형 매장 ‘토마토 뮤지엄’을 운영했다. 새로운 품종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몰리면서 이마트의 4월 한달 토마토 매출은 5% 가량 증가했다. 이 기간 동안 단맛이 강한 허니토마토는 3만팩이 넘게 팔렸다.

이마트 관계자는 “신비 복숭아와 그린 황도 복숭아의 물량 확보를 위해 크기가 작은 못난이 과일부터 상품(上品)까지 전량 매입하는 전략을 택했다”면서 “이마트는 과일을 시기별로 가장 맛있을 때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상생·전시·특산품…특색 살린 ‘동행세일’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살리기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6월26일~7월12일)을 앞두고 지역 주요 유통매장들도 속속들이 행사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동행’이라는 취지에 맞게 주요 백화��

kwangju.co.kr

 

여름철 와인 비수기? 대중화로 고객 잡기

유통가가 연말연시에 비해 ‘와인 비수기’로 꼽히는 여름철을 맞아 대대적인 주류 마케팅에 들어간다.24일 광주지역 4개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월1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와인 매출은 1년 전보��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