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화순8경’ 연둔리 숲정이, 내년 5월까지 새단장

by 광주일보 2021. 8. 18.
728x90
반응형

20억 들여 내년 5월까지 정비···주차장 신설·경관 조명 개선

화순8경 중 하나인 연둔리 숲정이가 새롭게 단장된다. 

화순군은 동복면에 위치한 연둔리 숲정이 주변 정비사업을 내년 5월까지 진행해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탐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 사업은 총사업비 20억원으로 지난 2019년 전남도 관광자원 개발 신규 사업에 선정, 추진하게 됐다.

군은 최근 지역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다.

군은 정비 사업을 통해 마을 진입로 등에 주차된 관광객 차량으로 겪고 있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쾌적한 주차장을 설치한다.

또 산책로를 친환경적으로 정비하고 경관 조명을 개선해 색다른 야경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전남도 기념물 제237호로 지정된 연둔리 숲정이는 1500년대 마을이 형성되면서 홍수로부터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한 인공림이다.

수령 4~500년 된 왕버들 나무, 느티나무, 서어나무 등 230여 그루의 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

인근 화순적벽, 김삿갓 종명지 등과 연계한 설렘화순 버스투어의 주요 관광지로 일 년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정비 사업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객들이 오래도록 기억하고 다시 찾는 힐링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화순=배영재 기자 byj@kwangju.co.kr

 

 

 

화순군 온난화 대응 육성 작목 패션프루트 본격 출하

‘여신의 과일’로 불리는 아열대 작목 패션프루트가 화순에서 본격 출하되고 있다.화순군은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작목인 패션프루트(백향과)가 출하돼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판매 중이라

kwangju.co.kr

 

나주 온 배우 이광기 “혁명가 정도전 나주의 삶 연기로 녹여낼 것”

“소생, 하륜이옵니다.” 드라마 ‘정도전’(2014)에서 하륜(이광기 분)이 남긴 명대사다. 배우 이광기는 당시 출연분이 많지 않았음에도 특유의 몰입감 있는 연기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