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목포, 코로나 확산세 심상치 않다

by 광주일보 2021. 8. 16.
728x90
반응형

8월들어 39명…전체 확진자 18%
외국인 선원발 확진자 지속 발생
일손 없어 방역 손놔 불안감 

 

코로나19 확진자가 8월 들어서만 39명이 발생 하는 등 목포시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

코로나 팬더믹이 발생한 지난해부터 16일 현재 목포시 확진자는 총 217명이다. 하지만 8월 들어 불과 16일 만에 전체 확진자 수의 17.9%인 39명이 확진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처럼 확진자 수가 크게 늘어난데는 지난 달 29일 무더기로 12명의 외국인 선원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선원 발 확진자가 양산된 데 따른 것이다.

목포시는 근해어업 선원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지난 10일 입항 당일 및 출항 72시간 전 감염검사를 마칠 것과 입항 검사 후 7일 이내 출항을 금지하는 한편 조업 중에도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코로나 확산세가 급증하고 있지만 마땅한 대책이 없어 목포시가 고민에 빠졌다.

사실상 예방접종에 보건직 모든 직원이 매달려 방역 활동은 엄두도 못내고 있는 실정이다.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가 네자리 숫자를 찍은지 42여일 째이고 급기야 2000명대로 접어들고 있지만, 목포의 경우 안전 불감증은 여전하다.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특히, 목포 농협 로컬푸드 매장은 유동 인구가 하루 1000여명이 넘는데도 발열을 체크하는 인력과 기기 설치마저 되어 있지 않아 확진자 동선이 겹칠 경우 걷잡을 수 없는 사태로 확산 될 공산이 크다.

그런데도 공공시설과 유동인구가 잦은 시설 점검과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시정 명령을 내려야 할 보건 당국의 손길은 여기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단순히 안전문자를 통해 확진자 발생보고와 집단 취식, 모임 자제만을 호소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한정된 인력이 20여 개월 동안 코로나 방역과 예방접종에 휴가도 반납하고 총 매진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적극 준수하고 타지역 방문, 불필요한 사적 모임과 외출 등의 자제를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목포=박종배 기자 pjb@kwangju.co.kr

 

 

광주 코로나 방역 시스템, 세계서도 인정

광주의 코로나19 선진 방역시스템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미국의 저명한 과학자는 광주 방역을 모범 사례로 세계인들에게 소개했다.16일 광주시 등에 따르면 분자생물학자

kwangju.co.kr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 본격화

목포시가 목포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매입 건물들을 활용한 재생활성화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목포시는 국내 최초 면 단위 국가등록문화재(제718호)로 지정된 만호·유달동 일원의 종합정비계획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