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해남 두륜산 장춘계곡 ‘7월 관광지’로 선정

by 광주일보 2020. 5. 25.
728x90
반응형

해남 두륜산 장춘계곡이 전남도의 ‘7월 관광지’로 선정됐다.

장춘계곡은 도립공원 두륜산에 위치한 계곡으로 천년고찰 대흥사 입구부터 일주문까지 약 4㎞에 이르는 산책로인 장춘숲길을 따라 흐른다. 나무가 많아 사시사철 푸르고 꽃이 피어 언제나 봄 같다고 해 ‘장춘(長春)’이라하며, 난대림과 계곡이 어우러져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두륜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노래한 대흥팔경 중 1경으로 꼽히는 구곡유수(九曲流水)는 아홉개 계곡과 아홉개 다리를 지나 흐르는 계곡물을 뜻한다.

숲길 안쪽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돼 삼나무·측백나무·동백나무 등이 군락을 이뤄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계곡 위로 목조다리가 조성돼 있다.

다양한 식물이 원시림을 이룬 숲길을 걷다보면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흥사가 길 끝에서 반겨준다. 국보 제308호 북미륵암 마애좌불을 비롯해 천년수, 일지암, 남미륵암 등 전설을 간직한 유적을 만날 수 있다.

‘이달의 추천 관광지’는 전남도가 매월 테마를 정해 시·군의 추천을 받은 관광지를 대상으로 여행기자와 작가 등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해남=박희석 기자 dia@kwangju.co.kr

 

 

전남도 ‘5월 추천관광지’ 선정…‘숲캉스’ 대세

전남도는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광양과 장흥의 자연휴양림 일대를 ‘5월 추천관광지’로 선정했다. 광양시는 광양만이나 제철소의 야경도 아름답지만 백운산을 빼놓을 수 없

kwangju.co.kr

 

해남 ‘달마고도 워킹데이’ 매주 토요일 프로그램 운영

해남군은 오는 23일부터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달마고도 워킹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 걷기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