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ACC TEEN 여름방학 공공연수’ 27~30일 무료 운영

by 광주일보 2021. 7. 14.
728x90
반응형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과 미래산업을 접목한 직업군 탐색 교육이 방학기간에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아시아문화원(ACI)은 ‘ACC TEEN 여름방학 공공연수’를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예술과 기술이 융합한 융복합 체험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만화영화 프류듀서’, ‘음향 설계사’ 등 2개 과정이다.

‘만화영화 프류듀서’는 1인 미디어 창작시대를 맞아 애니메이션으로 나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애니메이션 의미와 역사, 종류를 알아보는 이론부터 나만의 초간단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음향 설계사’는 사운드디자인이라는 영역의 창작을 체험해보는 기회다. 기본적인 시퀀서 사용부터 샘플을 이용해 비트 메이킹 하는 과정까지 배워본다.

ACC 누리집에서 선착순 모집 중이며 각 과정별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참조.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언젠가 피어날 미래를 꿈꾸며”

오늘의 고등학교 교실은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숨 돌릴 틈이 없다. 특히 고3이라는 시간은 인생에 있어 가장 힘들고 여유가 없는 때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럴 때가 “꽃봉우리 속에 담긴 꽃의 시

kwangju.co.kr

 

“원작소설과 영화,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눠요”

지난 2009년 영화인 조대영이 꾸린 ‘20세기소설영화독본’은 동서양 고전으로 꼽히는 소설을 2주간에 걸쳐 읽고,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를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인문학

kwangju.co.kr

 

광주 도심 폭우엔 ‘속수무책’ ‘물바다 방지’ 대책 서둘러야

광주시가 올 여름에도 집중 호우 가능성이 예보됨에 따라 피해 최소화 대책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지난해 광주를 물바다로 만들었던 ‘500년 빈도 폭우’가 올해도 내린다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