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신종 콜로라 여파, AFC 챔스리그 일정 변경... 중국 원정 → 홈으로

by 광주일보 2020. 1. 30.
728x90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AFC챔피언스리그의 중국 경기 일정이 변경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9일 “아시아축구연맹(AFC)이 AFC챔피언스리그(ACL) 조별 예선 경기 중 중국 클럽의 홈경기로 예정된 1~3차전 일정을 모두 원정 경기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 변경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고려, ACL 참가 선수와 구단의 안전보장을 위해 시행됐다.

이에 따라 FC서울, 울산현대, 수원삼성 그리고 전북현대는 예정과 다른 일정으로 조별리그 경기를 치르게 됐다.

E조에 속한 서울은 2월 11일 예정됐던 베이징 궈완과의 원정경기 대신 안방에서 1차전을 갖는다. 대신 5차전(4월 22일)을 원정경기로 치른다.

상하이 선화와의 2차전(2월 18일) 원정을 앞두고 있던 F조의 울산도 홈에서 먼저 경기를 갖고, 6차전(5월 6일)을 위해 원정길에 오른다.

수원과 광저우 헝다의 G조 1차전(2월 12일) 경기도 수원의 홈경기로 변경됐다. 수원은 4월 21일 원정길에 나서 5차전 대결을 벌인다.

H조에서 경쟁하는 전북도 원정경기로 예정됐던 상하이 상강과의 2차전(2월 19일)을 홈경기로 먼저 치른다. 이후 5월 5일 원정경기로 6차전을 치른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AFC 챔스리그 일정 변경...K리그팀 중국 원정 → 홈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AFC챔피언스리그의 중국 경기 일정이 변경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9일 “아시아축구연맹(AFC)이 AFC챔피언스리그(ACL) 조별 예선 경기 중 중국 클럽의 홈경기로 예정된 1~3차전 일정을 모두 원정 경기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 변경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고려, ACL 참가 선수와 구단의 안전보장을 위해 시행됐다. 이에 따라 FC서울, 울산현대, 수원삼성 그리고 전북현대는 예정과 다른 …

kwangju.co.kr

 

광주 FC 시즌권 끊고 응원 가자!!

프로축구 광주FC가 2020시즌 시즌권을 사전 예약판매한다.2020시즌권은 총 25회의 이용권(동반 입장 가능)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W석은 성인권 9만원, 청소년권 6만원이다. 홈 응원석인 E/N석은 각각 8만원과 5만원에 판매된다. 단 전용구장 개장 전 사용하는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는 S구역이 홈응원석이 된다. 2020시즌권은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디자인됐으며 배경에 숫자 10이 표현되어 있다. 좌측 하단에는 10주년 기념 엠블럼이 홀로그…

kwangju.co.kr

 

목표는 우승 … KIA 시즌은 지금부터

‘호랑이 군단’이 2020시즌 대장정을 향한 여정을 시작했다.KIA타이거즈의 스프링캠프 선수단이 29일 인천으로 가는 버스에 올랐다. 이들은 30일 오전 9시45분 비행기로 캠프가 마련된 미국 플로리다 포트마이어스로 향하게 된다. 선수만 54명에 이르는 대규모 캠프단이 꾸려지면서 오전부터 챔피언스필드는 짐을 챙기려는 이들로 북적였다. 선수들과 프런트는 개인 짐과 도구 가방 등을 분류한 뒤 화물차에 싣는 것으로 대장정의 첫걸음을 뗐다. 첫 캠프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