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026

패배 막은 김선빈, 9회말 동점 투런 … 한화전 4-4 무승부 한화 마무리 정우람 상대 시즌 5호포 KIA 최하위 위기 모면, 이번 주 9위 수성 김선빈이 9회말 극적인 투런포로 팀의 패배를 막았다. KIA 타이거즈가 2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시즌 11차전에서 4-4 무승부를 기록했다. 김선빈이 2-4로 뒤진 9회말 무사 1루에서 한화 마무리 정우람을 상대로 담장으로 넘기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끌고갔다. 후속타 불발로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지만 KIA는 최하위 위기에서 한숨을 돌릴 수 있었다. 경기가 그대로 2-4 패로 끝났다면, 3일 결과에 따라 두 팀이 순위가 바뀌게 되는 상황이었다. 선취점은 KIA가 가져갔지만 잔루만 쌓으면서 어려운 승부를 했다. 상대의 호수비 열전도 펼쳐졌다. 1회부터 3개의 잔루가 기록됐다. 선두타자 최원준이 몸에 맞는 볼로.. 2021. 10. 2.
무안 가을 여행, 식영정에서 즐기는 코스모스 산책 무안 몽탄 식영정이 코스모스 물결로 빛나고 있다. 무안군은 “가을을 맞아 식영정을 찾는 관광객들이 몽탄노적 일대 산책길을 따라 걸으면서 힐링할 수 있도록 약 1만 6000㎡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식영정은 조선시대 문신 한호 임연 선생이 여생을 보내며 후학을 양성하기 위해 지은 정자로 많은 시인묵객기 거쳐갔다. 식영정은 바다처럼 넓은 영산강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주변이 고목과 어우러져 있어 강과 들판이 어우러진 풍광을 지닌 곳으로 유명하다. 무안군은 최근 영산강 강변도로(나주 영산대교~무안 몽탄대교)와 승달산 만남의 길(청계 청수리~몽탄 대치리)이 개통된 이후 식영정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늘자, 정자 아래에 위치한 영산강 제2경 몽탄노적 목재데크를 따라 산책하며 힐링할 .. 2021. 10. 2.
아파트 통로·계단은 화재 등 비상시 피난공간…물건 적치 안돼 [삭막한 아파트 문화 공동체 정신 살리자 당신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 자전거·쓰레기 적치물 갈등 연속·소음 등 반려동물 민원도 지속…양보·배려 필요해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갈등 중에서 반려동물과 아파트 통로 적치물 문제 만큼 고질적인 것도 없다. 서너 가구 걸러 한 집씩 반려동물을 키우는 탓에 심야시간대 짖는 소리는 단골 민원 사항이고, 복도나 계단에 쌓아놓은 적치물은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화재시 또다른 위험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책이 필요하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이 감소하면서 계단 운동을 하는 시민들이 늘면서 계단 적치물은 이웃 갈등을 빚는 요인이 되고 있다. 지난 30일 동물단체 등에 따르면 광주지역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16만 2752가구, 광주시 전체 가구수(61만 .. 2021. 10. 2.
대단한 바다여행-윤경철 지음 한 권의 책 안에 바다가 들어왔다. 사실 바다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품은 생명체다. 136가지의 흥미로운 질문을 연결해 이야기 흐름을 만들었던 터라 바다의 탄생부터 오늘까지를 들여다볼 수 있다. 공간정보기술사회 회장을 역임한 윤경철 박사는 그동안 지구와 바다, 하늘과 세상에 관심 많은 엔지니어로 활동해왔다. 그동안 ‘지도의 이해’, ‘대단한 하늘여행’, ‘지도 읽기와 이해’와 같은 책을 펴냈다. 이번에 윤 박사가 발간한 ‘대단한 바다여행’은 한 권의 ‘지식백과’라 할 수 있다. 지난 10여 년 만에 개정판으로 펴낸 이번 책은 우리를 둘러싼 바다를 이해하는 136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테면 이런 내용이다. 최초의 바다는 어떻게 생겼는지, 최초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벌인 각국의 탐험 경쟁, 바.. 2021. 10. 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