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연재기자

‘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 명량대첩축제 온라인 개최

by 광주일보 2021. 9. 3.
728x90
반응형

 

전남도는 오는 3~5일 ‘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을 주제로 2021 명량대첩축제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남도와 해남군, 진도군이 공동 주최하는 명량대첩축제는 2008년부터 호국정신 선양사업의 하나로 매년 울돌목 일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우려로 취소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담은 온라인 방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단계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지키면서 운영할 방침이다.

당초 축제는 오프라인 프로그램 중심으로 준비했으나 지난달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을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됨에 따라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키로 했다.

2021 명량대첩축제에서는 명량 해전을 가상현실로 재현한 AR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명량해전 AR체험은 울돌목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명량대첩을 360도 다양한 각도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 유명 인플루언서 랜선 투어, 퀴즈 열전, 울돌목 온에어 공개방송, 라이브 커머스, 유튜버 콘테스트, 틱톡 챌린지 등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매년 축제장에서 개최하던 출정식, 이순신 가무악, 조선수군 무예대전, 청소년 명량 가요제 등은 온라인으로 개최해 호국역사문화축제로서 정체성을 구현키로 했다.

올해 명량대첩축제는 유튜브 명량대첩축제TV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방식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나라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축제의 상세한 내용과 비대면 유튜브 영상은 카카오톡에 있는 '카카오뷰' 또는 '채널'에 들어가서 '팔도축제'를 검색하면 쉽게 확인, 시청할 수 있다. 9월1일부터는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하다.

/유연재 기자 yjyou@kwangju.co.kr

 

 

 

광주 프린지페스티벌, 전남 국제수묵비엔날레...'팔도축제' 풍성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예술의 힘으로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축제가 광주·전남에서 펼쳐진다.광주에서는 오는 28일 거리문화예술축제 ‘2021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펼쳐진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