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상념’ 통해 마음을 비우고 다시 채우다

by 광주일보 2021. 8. 11.
728x90
반응형

송윤선 전, 15일까지 휴랑갤러리

 

‘상념’

송윤선 작가 개인전이 오는 15일까지 광주시 서구 치평동 LH한국토지주택공사 휴랑갤러리에서 열린다.

‘상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송 작가는 인간의 감성에 감춰진 다양한 생각들을 추상적인 표현으로 풀어냈다.

화면 속에 등장하는 건 ‘점’이다. 서로 같은 형태의 점들은 다른 형과태의 점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번지고 스며들면서 또 다른 형상을 만들어낸다. 격자무늬가 얽히고 설킨 화면은 복잡한 인간 심리를 보여주는 장치이기도 하며 다양한 색채 사용을 통해 스토리를 만들어나간다.

송 작가는 “상념을 통해서 마음을 비우고 또 채우며 창작의 고통을 이겨내려 했다”며 “작품 감상을 통해 사람들이 작은 휴식과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원대 미술대학원 조형예술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현대미술 최고위 과정을 수료한 송 작가는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등에서 24차례 개인전을 가졌으며 국내외 아트페어와 그룹전에 참여했다.

현재 ART 몬드리안 대표로 활동중인 송 작가는 (사)평화예술재단 사무국장을 맡고 있으며 (사)현대미술작가연합회, (사)한국국전작가협회 회원으로 활동중이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예비 컬렉터와 지역 작가 만남의 자리

오는 10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2021년 광주국제미술전람회 ‘아트광주21’ 준비가 한창이다.행사 홍보를 겸한 사전 행사인 ‘미술의 숲_프리뷰’가 세번째 시리즈를 진행중이며 본 행사 참여 갤

kwangju.co.kr

 

핫한 문화현장, 안방에서 즐긴다

‘핫한 문화 현장, 집에서 즐긴다.’코로나 19로 문화생활에 제약이 따르는 요즘, 라디오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고 있다. 미술, 클래식 음악, 문학 등 장르도 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