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무안군, 남악 김대중광장서 9월 14일부터 5일간 ‘정원 페스티벌’

by 광주일보 2021. 7. 21.
728x90
반응형

전남도 공모사업 선정
작가·주민 등 참여자 모집

무안군청

무안군이 전남도 정원 페스티벌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9월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남악 김대중광장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고품격 작가정원과 주민참여정원, 상가정원 등을 조성해 지역민과 관람객 모두가 함께 하는 즐거운 정원문화를 전파하고 지역상가와 정원이 콜라보를 이루는 고품격 테마정원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군은 20일까지 작가와 주민 등 상가 정원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사전설명회와 제작발표회를 거쳐 ‘무안(務安)한 컷(cut) 정원’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원페스티벌은 주제에 맞는 생애주기별 포토존을 조성하는 예술정원과 주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정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다양할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정원 페스티벌이 정원문화를 전라남도 전역으로 확산시키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정원 페스티벌 외에도 녹지공간 조성을 위해 현재까지 공동체정원 3곳과 실외정원 1곳을 조성 완료했고 올해 실내정원 2곳을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앞으로 남악 모두누리 열린 숲, 회산백련지 수목원 조성 사업 등 다양한 공원 및 정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무안=임동현 기자 idh@kwangju.co.kr

 

 

 

수해 쓰레기 4000t 수거했는데…

무안군이 7월 초 집중호우로 영산강 상류에서 밀려온 수해 쓰레기 4000여t을 수거 완료했다.무안군은 수해 직후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긴급히 예비비를 투입해 중장비와 인력을 동원했으며, 인구

kwangju.co.kr

 

송가인 ‘잎새레터’로 위안 얻으세요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가 ‘잎새레터 시즌 2’를 새롭게 시작한다. 지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잎새레터는 올해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포토카드를 신규로 추가해 더 큰 인기

kwangju.co.kr

 

공공기관 이전에 젊어진 혁신도시…서비스업 활발해졌다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조성 초기인 2013~2014년에는 제조업·건설업 생산이 활발했고, 공공기관 이전이 완료된 2015년 이후에는 도소매, 음식·숙박업, 부동산업 등 서비스업 생산이 크게 증가한 것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