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병호기자

연말연시 음주운전 주·야간·심야 상시단속

by 광주일보 2023. 12. 1.
728x90
반응형

광주·전남경찰청 오늘부터

/클립아트코리아

경찰이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을 운영한다.

광주·전남경찰청 과 광주·전남 자치경찰위원회는 1일부터 내년 1월까지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연말에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음주운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집중단속을 시작한다는 것이다.

이 기간 매일 주간·야간·심야 시간대를 불문하고 시경 교통순찰대, 암행순찰대, 각 경찰서 교통경찰, 기동대, 지역경찰 등 가용 경력을 총 동원, 음주운전 신고장소 및 사고다발지역 등 단속장소를 다각화하여 주요도로와 이면도로를 가리지 않고 장소를 이동하면서 음주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숙취운전 음주사고의 위험성이 매우 크다는 판단에, 출근길 교통상황을 고려해 불시 숙취음주 단속도 진행된다. 자동차(사업용 포함) 외에도 이륜차, 개인형이동장치(PM) 등도 단속대상에 들어간다.

음주운전으로 중대 사망사고를 내거나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하는 등 사안이 중한 경우에는 차량을 압수하는 등 엄정 대응한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사건 브로커’ 관련 현직 경찰 2명 영장 기각

검찰이 ‘사건 브로커’에게 청탁을 받고 수사를 무마해준 혐의 등으로 현직 경찰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모두 기각했다. 광주지법 하종민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지난 30일 공

kwangju.co.kr

 

 

이상익 함평군수 부인 ‘돈봉투 사건’ 재수사

경찰이 ‘혐의 없음’ 처분한 이상익 함평군수 부인 뇌물 수수사건을 재수사하고 있다.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 수사1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이 군수 부인 A씨에 대한 수사를 재개했다고 29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