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어디로 가지?

목포여행, 앱으로 스마트하게 …‘스탬프 투어’로 상품권 선물까지

by 광주일보 2020. 9. 18.
728x90
반응형

춤추는 바다분수 등 주요관광지서 스탬프 획득
관광지 24개소 방문시 3만원 상품권 등 선물

 

목포 여행이 스마트해진다. 목포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방문한 후 앱으로 스탬프를 얻으면 최대 3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목포시가 스마트 관광시대의 편리하고 알찬 여행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스탬프 투어’를 소개했다.

‘스탬프 투어’ 앱을 설치한 뒤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근대역사1ㆍ2관, 시화골목, 스카이워크 등 목포의 주요관광지 25개소를 방문하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앱을 이용하면 종이로 된 관광안내책자가 없어도 핸드폰을 통해 관광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스마크관광 해설사의 해설도 청취할 수 있다.

목포시는 ‘스탬프 투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앱 이용자가 관광지 24개소를 찾아 스탬프를 획득하면 3만원의 상품권이 선물로 주어진다. 17개소 방문 시 2만원, 10개소 방문 시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단 목포 시민에게는 상품권이 지급되지 않는다.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스마트 관광시대에 발맞춰 주요관광지를 대상으로 스탬프투어를 운영하며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시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주요 관광지 곳곳에 방역요원을 배치하고 비대면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천천히 걷고 즐길 수 있는 목포 관광지에 들러 힐링도 하고 선물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박종배 기자 pjb@kwangju.co.kr

 

 

 

목포여행, 앱으로 스마트하게 …‘스탬프 투어’로 상품권 선물까지

목포 여행이 스마트해진다. 목포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방문한 후 앱으로 스탬프를 얻으면 최대 3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목포시가 스마트 관광시대의 편리하고 알찬 여행을 위해 애플리케이

kwangju.co.kr

 

[싸목싸목 남도 한 바퀴-곡성] 자연이 주는 설레임

1933년 개통한 옛 곡성역과 폐선부지를 활용한 ‘발상의 전환’은 여행자들의 발길을 곡성으로 이끌었다. ‘압록 상상스쿨’과 아트 빌리지 ‘시그나기’와 같은 새로운 공간도 창출되고 있다.

kwangju.co.kr

 

[싸목싸목 남도 한 바퀴] 곡성 로컬푸드, 토란파이·토란막걸리·멜론장아찌

◇‘토란’이용한 푸딩·파이·막걸리‘알토란 같다’는 말이 있다. 주위의 너저분한 털을 다듬어 깨끗하게 만든 토란을 의미하는데, 부실한 데 없이 속이 꽉 차고 단단한 것들을 표현할 때 ‘��

kwangju.co.kr

728x90
반응형